신한금융지주 신한 슈퍼sol 출시 예정

포스팅 단축 주소: https://hoyafinance.com/sc7n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신한금융지주의 큰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12월 18일이면, 여러분들이 애용하시던 ‘신한플러스’라는 이름은 사라지고 ‘신한 슈퍼SOL’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에요. 이는 신한금융지주의 그룹통합 모바일앱이었던 ‘신한플러스’가 재탄생하는 것인데요.

신한 슈퍼SOL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슈퍼앱’이랍니다. 이전에 신한금융지주가 출시를 공언했던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이 바로 이것인데요. 신한카드는 최근 모바일앱 ‘신한플러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메일을 고객들에게 발송하며 이 변화를 알렸습니다.

이 앱은 시스템 안정을 위해 12월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운영이 중단될 예정이며, 12월 18일부터는 ‘신한 슈퍼SOL’로 새롭게 단장해 업데이트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빠르게 핵심만 보기

슈퍼금융앱이 트랜드?

최근에 금융 트랜드에 맞춰서 1개에 앱에서 뱅킹, 카드, 보험,증권 서비스를 할수있을것이라 예상되고요 이러한 앱이 신한이 최초는 아니고

기존에 슈퍼 금융앱 토스나, 삼성 모니모, KB PAY 이미 시장이 나와있고 통합앱이 트랜드라 신한도 이렇게 출시하지 않았나 싶네요

그러나 기존앱이 사라지는건 아니에요 신한금융지주는 그룹사가 제공하는 1400여 개 서비스 중 핵심 서비스를 이 앱에 탑재하고, 그룹사 기존 앱 경쟁력도 동시에 강화하는 ‘투-트랙’ 전략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몇년 전 만해도 1개 금융사에 수십개에 앱이 나왔는데 다들 해당 앱들도 각 그룹사에 통합되는 분위기이도 하고요

 

 

신한금융앱 리브랜딩

또한,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의 모바일앱 브랜드도 같은 날 이름이 바뀔 가능성이 큰데요. 그래서 각 회사의 모바일앱 이름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신한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 신한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 페이’
  • 신한투자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 신한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
    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한금융지주는 지난해 11월 열린 ‘신한 디지털데이’에서 이 같은 앱 출시를 예고한 바 있었는데, 이제 그 약속을 이루려는 것이죠.

이렇게 더욱 편리해진 신한금융지주의 서비스를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 단축 주소: https://hoyafinance.com/sc7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