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로 변동비용 소비 줄이는 방법

포스팅 단축 주소: https://hoyafinance.com/unb4

저번시간에 고정비용과 변동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변동비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련컨텐츠

저축을 위해 소비를 어떻게 줄일수 있을까요? (고정비용 50% 절약방법)

 

변동비용이란?

변동비용

변동 비용은 소비량에 따라 변동하는 비용으로 식료품, 의류,취미활동비  등이 있으며, 소비량에 따라 지출액이 변동합니다.
나의 소비 패턴마다 다양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매월 소비 비용이 폭이 차이가 심할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변동비용
– 점심식대
– 외식 및 식료품
– 헬스장 이용권
– 의료 활동비용
– 음주비용
– 취미활동 비용
– 그외 쇼핑 등

 

 

짠테크로 변동비용 소비 줄이는 방법

 

✅이짠네의 소비
이짠네는 매달 고정비용을 제외한 남은 비용을 다음과 같이 소비하고 있어요
돈을 좀더 모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 점심식대 30만원
– 커피값 10만원
– 쇼핑 50만원
– 배달음식 30만원
– 음주 20만원
– 취미활동비 10만원
총 150만원 입니다.

 

1. 커피값 아끼기

커피 줄이기

한달에 커피값이 10만원이나 사용하시는군요. 거의 매일 4-5천원 짜리 소비하는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은 커피를 안먹는다는것은 조금 어렵지요 그러면 커피를 마시면서 소비를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요?
좋은 대안은 자동 커피 머신을 구매하여 집에서 커피를 내려서 회사먹는건 어떤가요? 좋은원두는 1킬로당 3-4만원대 구매한다면
커피값을 최소 절반이상을 줄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필립스자동커피머신구매후기>

 

 

 

2. 점심값 아끼기

점심값 아끼기

직장인들은 매일 점심값을 지불해야하는데, 점심값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최근에 물가가 엄청 올라서 점심값을 최소 9천원에서 1만원 정도되야 식당에서 점심을 먹을수 있는데요 . 점심값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 도시락 싸오기

도시락은 점심값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서 미리 음식을 만들어서 가져가거나, 가까운 슈퍼마켓에서 신선한 재료를 구입하여 직접 만들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도시락을 한 번에 많이 만들어 놓고 냉동실에 보관해두면, 언제든지 꺼내 먹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아마 이방법으로 한다면 기존 점심값보다 절반이상 아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 저렴한 구내식당 이용

회사근처 구내식당이 있으니 이를 이용하여 매일같이 점심값을 절약하는건 어떤가요? 구내식당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외부 식당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기 때문에 점심값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외부 식당에서는 급히 먹어야 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지만, 구내식당에서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격은 잘찾아보면 5~6천원대 제공하는곳이 많습니다.

따라서, 구내식당에서 점심을 먹는 것은 점심값을 절약하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점심시간에는 꼭 이용해보세요!

 

  • 편의점 도시락등 서비스 이용

편의점 도시락은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침 일찍부터 저녁 늦게까지 운영되는 편의점들은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이용하기에 더욱 편리합니다. 더불어, 편의점 도시락은 보통 한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새 cu나 GS편의점에서는 3-5천원대 저렴하게 도시락 예약서비스를 제공및 판매하고 있으니, 2-3일전 예약하여 주문하는것도 좋습니다.

온라인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온라인 도시락앱을 이용하면, 집이나 회사에서 편하게 도시락을 주문할 수 있다. 미리 주문을 하고 원하는 시간에 도시락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되기 때문에, 시간을 아끼기에도 좋다. 또한, 각종 할인 이벤트나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도시락 배달 서비스도 저렴한곳은 4-5천원 조금 가격있는곳도 6-7천원에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3. 배달음식 줄이기

배달음식 줄이기

배달음식을 줄이고  ‘반조리 밀키트’를 이용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조리 밀키트는 냉장보관이 가능하며, 식자재를 미리 다듬어 놓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장재를 최소화하여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배송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습니다.

11번가나, 쿠팡 , 지마켓등 세일을 할때 정말 저렴하게 밀키트를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루 국이나 반찬에 3-4천원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니다.

반조리 밀키트는 다양한 종류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해볼수 있습니다.

더불어, 반조리 밀키트를 활용하면 식사를 준비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반조리 밀키트는 간단한 조리법과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요리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반조리 밀키트는 요리를 즐기는 과정에서 새로운 음식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조리 밀키트는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반조리 밀키트 제품은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며, 첨가물과 인공조미료를 최소화하여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양과 종류의 채소, 단백질 등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맛있는 반조리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조리 밀키트를 활용하여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준비하며, 배달음식을 줄이고 비용을 절약해보세요

 

 

4. 쇼핑비용 줄이기

쇼핑비용 줄이기

한달에 쇼핑 비용이 50만원을 넘어가네요. 저희는 돈을 절약하기 위해서 불필요한 쇼핑을 줄여야 합니다.

  • 꼭 필요한 제품인지 확인 해보기

쇼핑을 하기전에 그냥 이용하지도 않지만 이쁘거나 저렴해서 습관적으로 쇼핑을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쇼핑을 하기위해서 나한테 꼭 필요한건지 다시 확인 해본뒤 소비하는 습관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 당근마켓 등 중고 제품 이용하기

모든 제품을 새제품으로 살필요는 없습니다. 자주이용하지 않는 제품이나 정확히 필요한지 모르는 제품이라면 당근마켓등을 통해 중고제품을 구매한뒤 꼭 필요하다면 이후에 새제품을 구매하는것은 어떤가요?

 

  • 꼭필요한 상품이라면 가격비교하기

옷이나 브랜드 상품인경우 정가는 있지만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으로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 사이트 다나와, 에누리닷컷, 네이버쇼핑등 가격 비교를 한뒤 할인쿠폰이 있는지 확인 한뒤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5. 집에서 음주 즐기기

집에서 음주 즐기기

음주도 의미없이 습관적으로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을 자주 먹는 경우 친한 사람들이 초대해서 집에서 즐기는건 어떤가요?
집에서 술을 먹게되면 다양한 종류와 취향별 술을 먹을수 있으며, 비용도 크게 줄일수있습니다.
옛날처럼 요새는 부어라 마셔라 하는 문화도 많이 없어졌기때문에 집에서 적당한량으로 술을 즐기는것 어떠실까요?

 

 

마치며

짠테크로 변동비용 소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 너무 귀찮지만 조금씩이라도 소비를 줄여야 저축할수 있는 돈을 모아서 미래에 대한 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 수명을 점점 늘어가는데 일할수 있는 기간은 짧고 나이가먹으면 일을 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한살이라도 어릴때 돈을 아끼는 습관을 기르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녕

관련컨텐츠

저축을 위해 소비를 어떻게 줄일수 있을까요? (고정비용 50% 절약방법)

 

포스팅 단축 주소: https://hoyafinance.com/unb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