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플이라는 기업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미국과 한국의 기준금리가 각각 5%, 3.5%대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4.15%의 적금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페이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번에는 금융 서비스에 진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에는 별도의 파이낸션 회사는 있지만 뱅킹 서비스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적금 서비스를 위해 애플은 글로벌 금융회사인 골드먼 삭스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 적금 계좌는 기술적으로 골드먼 삭스에서 관리되며, 잔액은 미국의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에서 관리됩니다.
이번 애플의 새로운 도전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그리고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음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만나요!
빠르게 핵심만 보기
애플 , 이자율 4.15% 애플카드 저축계좌 출시
1. Apple Card 대상으로 캐시백
해당 애플계좌는 apple card 고객을 위해 제작되어, 고객이 apple card 카드로 결제하면 모든 구매에 대한 캐시백을 받습니다. 현금보상 1%, apple pay 로 이용한 구매에 대해서는 2%를 제공합니다. 특별 제휴된 가맹점에서는 최대 3%까지 캐시백을 제공 합니다.
해당 캐시백 받은 금액은 애플 월렛 앱에 표시되고 예금계좌와 같이 운영됩니다.
Apple Cash 잔액은 Apple Pay를 사용하여 결제하거나 신용 카드 잔액을 결제하거나 친구 및 가족에게 송금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잔액을 일반 은행 계좌로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에 페이코, 카카오페이와 유사한 형태로 머니를 제공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2. apple 저축계좌
애플계좌는 최대 잔액한도는 250,000달러(한화 3억 3천만원) 이며, 모든 금액에 대해서 연 4.15% 이율를 제공 합니다. 필요 최소 잔액은 없습니다.
해당 계좌는 월렛앱을 통해 조회 확인 가능합니다.
월렛 앱을 통해서현재 잔액, 현재 이자율 및 가장 최근 거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사용자는 수동으로 돈을 추가하거나 인출할 수도 있습니다. 잔액은 Apple Cash 또는 일반 은행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Apple Pay 및 Apple Wallet 부사장인 Jennifer Bailey는 “저축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Apple 카드 혜택인 Daily Cash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매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애플이 4.15%의 이자율로 저축 계좌 출시
- Apple Card 사용자 대상, 최대 잔액 한도는 250,000달러
- 캐시백 혜택 제공, Apple Pay로 결제 시 최대 3%까지 캐시백
- 계좌는 Goldman Sachs에서 관리, FDIC에서 잔액 보장
- 미국 거주자, Apple Card 소유자여야 개설 가능, iOS 기기에서 이중 인증 설정 필요
Apple 카드 저축 계좌 가입 조건?
안타깝게도 미국주소 대상만 애플카드 저축계좌를 가입 할수있습니다.
미국거주 대상자는 가입을 위해서 아래 조건을 확인 해보세요
Apple 저축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요구 사항
계정을 개설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여 먼저 다음 자격 증명을 충족해야 합니다.
- 활성 Apple Card 계정의 소유자 또는 공동 소유자여야 함
- iPhone 또는 iOS 기기에 Apple 카드가 추가되어 있어야 함
- 18세 이상이어야 함
- 사회 보장 번호 또는 개인 납세자 ID 번호가 있어야 함
- 실제 미국 주소를 가진 미국 거주자여야 함
- 최신 버전의 iOS에서 Apple ID에 대한 이중 인증을 설정해야 함
Apple Card 저축 계좌 가입 방법
- iPhone 또는 iOS 기기에서 월렛 앱을 엽니다.
- “Apple 카드”를 탭합니다.
- “더 보기” 버튼을 탭한 다음 “Daily Cash”를 탭합니다.
- “저축” 옆의 “설정”을 탭하고 저축 계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 Apple Cash 잔액에서 새 예금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거나 다른 은행 계좌에서 자금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Apple Card 저축 계좌 FDIC 보험 가입 여부
네, 잔액은 FDIC에서 처리됩니다. Apple의 저축 예금 계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방예금보험공사(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는 예금자, FDIC 보험 은행 및 소유권 범주당 표준 최대 예금 보험 금액까지 예금을 보장합니다. 귀하의 계정에 적용 가능한 보험 금액을 결정할 때 귀하는 당사에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계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FDIC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1-877-ASKFDIC(1-877-275-3342)로 FDIC에 직접 문의하십시오. FDIC의 EDIE(Electronic Deposit Insurance Estimator)를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Apple 저축 계좌와 관련된 월 수수료가 있나요?
아니요, Apple 저축 계좌와 관련된 수수료는 없습니다.
Apple Card 저축 계좌에 최소 잔액이 있나요?
아니요, 계좌를 개설하거나 명시된 APY를 적립하는 데 필요한 최소 입금액은 없습니다.
마치며
애플에서 저축계좌를 출시하였는데요, 이러한 내용에 발맞춰 우리나라에서도 삼성페이에서 저축계좌를 출시하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스타벅스 앱도 자체 파이낸스 앱을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여기까지 애플 , 이자율 4.15% 애플카드 저축계좌 출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플관련 컨텐츠
애플 저축계좌 , 이자율 4.15% 애플카드 저축계좌 출시 – 호야의 금융정보 블로그 https://t.co/ZLQZ20kOpB
— hoya (@pencat86) April 19, 2023